나이스옥션 법원경매 목포 2025타경51260 [1] 화물차 경매

매각기일: 2025-12-08

물건 개요

나이스옥션 법원경매 목포 2025타경51260 [1] 화물차 경매

물건 대표 이미지

목포지원 경매1계 2025타경51260 | 소재지: | 감정가: 12,000,000원 | 최저가: 8,400,000원 | 용도: 화물차

1. 목포지원 2025타경51260 (1) 물건 보고서

1.1. 물건 기본 정보

사건번호는 목포지원 2025타경51260 (1)이며, 본 경매 건은 자동차강제경매로 진행됩니다.

매각 대상은 기타이며, 감정가는 12,000,000원입니다.

본 건은 화물차 용도로, 소유자 및 채무자는 고OO이며 채권자는 백OO입니다.

본 건의 소재지는 제공된 정보에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.

토지 및 건물 면적은 0.00㎡이며, 토지 및 건물 지분율은 0%로, 본 건은 부동산이 아닌 차량임을 나타냅니다.

감정평가서 요약표에 따르면 두 건의 차량이 평가되었습니다.

첫 번째 차량(본건 1)은 2012년식이며, 계기판상 주행거리는 60,556km입니다. 색상은 흰색이며, 사용 연료는 경유입니다.

본건 (1)의 관리 상태는 년식 대비 보통 수준이나, 후면에 약간의 녹 슨 부분과 스크래치가 있습니다.

유효 검사 기간은 2025년 5월 24일부터 2026년 5월 23일까지입니다.

옵션으로는 블랙박스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.

두 번째 차량(본건 2)은 2020년식이며, 엔진이 없는 상태입니다. 색상은 회색입니다.

본건 (2)의 관리 상태는 년식 대비 보통 수준입니다.

사용 연료 정보는 없으며, 자동차 등록원부 상 검사 유효 기간은 2020년 3월 4일부터 2024년 3월 3일까지로, 이미 경과되었습니다.

본건 (2)에는 별도의 옵션이 없습니다.

1.2. 입지조건

본 경매 물건의 정확한 소재지가 제공되지 않아 상세한 입지 조건을 분석하기 어렵습니다.

차량의 경우, 보관 및 관리 장소가 중요할 수 있으나 이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.

1.3. 권리분석

본 건은 목포지원에서 진행하는 자동차강제경매 사건입니다.

채무자인 고OO의 재산에 대해 채권자인 백OO의 신청으로 강제집행이 개시된 것으로 보입니다.

경매 절차에 따라 소유권 이전 및 기타 권리 관계는 정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경매 관련 상세한 권리 관계는 법원 경매 정보 사이트 등에서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.

1.4. 상권분석

본 건은 차량이므로 일반적인 부동산의 상권 분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.

두 대의 화물차는 각각 연식과 상태, 구성품에서 차이가 있습니다.

2012년식 흰색 화물차(본건 1)는 주행거리가 상대적으로 짧고 블랙박스 등의 옵션이 있어, 중고 화물차 시장에서 정상적인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상태로 판단됩니다.

2020년식 회색 화물차(본건 2)는 엔진이 없고 검사 유효 기간이 경과된 상태이므로, 부품용이나 수리 후 재사용을 고려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, 이에 따른 시장 가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1.5. 생활정보

본 건은 차량 경매 물건으로, 일반적인 거주 목적의 부동산과 달리 생활 정보 분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.

만약 차량을 구매하여 운행할 경우, 유류비, 보험료, 유지보수비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1.6. 잠재적 리스크

2020년식 화물차(본건 2)는 엔진이 없으며 검사 유효기간이 경과된 상태입니다.

이를 정상적으로 운행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수리 비용과 검사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, 수리 가능 여부 및 비용을 사전에 면밀히 검토해야 합니다.

2012년식 화물차(본건 1) 또한 년식에 따른 자연적인 노후화, 후면의 녹 슨 부분 및 스크래치 등 추가적인 수리 또는 정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정확한 차량 상태는 현장 확인을 통해 상세히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1.7. 종합 의견

본 경매 물건은 두 대의 화물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2012년식 화물차(본건 1)는 기본적인 운행이 가능한 상태로 보이나, 2020년식 화물차(본건 2)는 엔진 부재 및 검사 만료로 인해 상당한 추가 투자가 필요한 상태입니다.

감정가 12,000,000원을 고려할 때, 두 차량의 현재 상태 및 향후 활용 방안에 따라 투자 가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
엔진이 없는 차량의 경우, 특정 부품 수급이나 수리 비용이 예상보다 높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.

1.8. 투자 포인트

2012년식 화물차(본건 1):

운행 가능한 상태이므로, 즉시 업무용으로 활용하거나 중고 시장에 재판매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.

블랙박스 등 옵션이 있어 상품성이 일부 확보되어 있습니다.

2020년식 화물차(본건 2):

엔진이 없는 상태이므로, 엔진을 교체하여 운행용으로 복원하거나, 부품용으로 분해하여 판매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.

수리 및 복원 비용, 부품 가치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경제성을 판단해야 합니다.

수리 없이 폐차 처리할 경우, 고철 값 정도의 가치만 남을 수 있습니다.

두 차량을 일괄 매각하는 것보다 개별적인 가치 평가 후 처분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.

정확한 차량 상태 및 추가 수리 비용에 대한 전문가의 진단이 투자를 결정하는 데 중요합니다.

법원 정보

목포지원 경매1계